콘텐츠

소형가전 전문기업 리큅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갑니다.

하외구 리큅 대표

하외구 리큅 대표 "영구모터 장착한 블렌더 선뵐것"

소형 주방가전업체 리큅(대표 하외구·사진)`이 올해 영구 모터가 장착된 블렌더 등 신제품을 내놓고 새롭게 도약한다. 리큅은 1990년대 후반 국내 최초로 스테인리스 주서기를 출시해 주서기 판도를 바꿨고, 2000년대 초반 역시 국내 최초로 식품건조기를 개발해 국내에 없던 식품건조기시장을 만들었다.식품건조기 업계에서 여전히 국내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안주하지 않고 블렌더, 가정에서 참기름 등 기름을 짤 수 있는 착유기, 와플메이커 등을 선보이며 소형 주방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리큅은 올해 혁신적인 블렌더 등 신제품을 출시해 업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하외구 리큅 대표는 "올해 영구 모터가 장착된 블렌더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 제품은 한 방향으로만 음식을 분쇄하는 게 아니라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서 순식간에 가루로 만들어 영양소 파괴도 최대한 낮춘 제품"이라고 밝혔다. 리큅은 식품건조기 중 가장 최신 모델인 `IR D5`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을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 IR D5는 고객 입맛대로 그늘(일반) 건조와 근적외선을 사용하는 태양광 건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기효율성도 극대화한 제품이다.내부 온도를 단숨에 섭씨 70도까지 올린 뒤 전기를 차단하고 열과 공기를 적절하게 활용해서 음식을 건조한다. 온도가 70도보다 낮아지면 그때만 잠깐 전기를 사용해 전기요금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춰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하 대표는 "내년에 나올 제품은 IR D5보다 더 혁신적인 제품으로, 음식 건조 시간을 8시간에서 3시간 30분으로 확 줄인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리큅은 국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리큅 제품은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유럽 등 여러 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하 대표는 올해 미국시장 저변을 넓히고 남미와 중동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칠레, 이스라엘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관련 작업도 진행 중이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23 더보기 >

[2018 히트상품] 리큅, 프리미엄 블렌더 'BS5'

[2018 히트상품] 리큅, 프리미엄 블렌더 'BS5'

주방가전에도 '한류'를 일으키는 주인공이 있다.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리큅'의 블렌더 'BS5'다. BS5는 일본·러시아·중국에서도 인기를 모으며 글로벌 블렌더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다.리큅은 BS5를 앞세워 일본 시장에서 최근 4년간 매년 30%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아울러 일본 내 유명 전자용품 백화점에 입점하는 성과도 올렸다. 유명 요리연구가의 시연 동영상이 소개된 러시아에선 지난해 4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는 2016년 홈쇼핑 첫 방송부터 블렌더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BS5는 '블렌더의 기준을 세운다'는 목표를 세우고 19년간의 리큅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8중 입체 블레이드'와 '스테인리스 스틸 주조 컵베이스'가 만드는 강력한 와류(vortex)가 BS5의 핵심 기능이다.위생 문제 또한 BS5의 설계과정에서 고심한 부분이다. 완전 분리 세척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브러시나 세척 도구를 직접 사용할 수 있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기 쉽다. 고성능 블렌더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소음도 최소화해 가정용으로 안성맞춤이다.아울러 블렌딩 과정에서 공기를 주입하는 에어래이션(Aeration) 기술로 식재료의 풍미를 살린 점도 눈에 띈다. BS5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리큅 관계자는 "BS5는 고가의 수입 브랜드들이 경쟁하던 국내 블렌더 시장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기념비적인 제품"이라며 "건강음료·스무디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17 더보기 >

리큅×카카오 메이커스, '초간편 와플메이커' 판매

리큅×카카오 메이커스, '초간편 와플메이커' 판매

주방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이 오는 30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와플메이커 'LW-425'를 판매한다.'LW-425'는 지름 18㎝, 두께 3㎝ 사이즈로 정통 벨기에식 와플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메탈·스테인리스 소재에 논스틱(Non-Stick) 코팅 처리를 해서 반죽이 늘어붙지 않아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다. 와플메이커 핸들을 180도 돌려 고정하는 안전 잠금 기능도 있어 조리 시 팬이 열릴 위험이 없다.업체 측에 따르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식감의 와플을 만들 수 있다. 1단계 촉촉한 식감에서 4단계 바삭한 식감까지 조절할 수 있다.리큅은 와플메이커 판매와 함께 전용 레시피도 공개했다. △벨지안 와플 △토스트 와플 △가래떡 와플 △누룽지 와플, 이 4가지 와플에 대해서다.'벨지안 와플'은 와플믹스에 계란 1개, 물 1컵, 식용유 60ml를 넣고 2~3분간 거품기로 저은 후, 예열된 와플메이커에 올려 플레이트를 닫고 뒤집기만 하면 완성된다. '토스트 와플'은 식빵 위에 치즈, 햄, 바질 등의 재료를 올린 후 다음 식빵 하나를 더 얹어 만들면 된다.'가래떡 와플'은 플레이트 위에 가래떡이 겹치지 않도록 올려 구우면 완성되는 간단한 메뉴다. '누룽지 와플'은 밥 1공기에 카레가루와 후리가케를 섞어 플레이트에 넓게 펼쳐 취향에 맞게 구워내면 된다.현재 리큅 와플메이커 'LW-425'는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는 6만2900원이고 구매 상품은 6월1일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17 더보기 >

리큅, 배우 윤현민과 함께 '올리브콘' 쿠킹쇼 개최

리큅, 배우 윤현민과 함께 '올리브콘' 쿠킹쇼 개최

식품건조기와 블렌더로 유명한 ㈜리큅(대표 하외구)이 올리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올리브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서 리큅은 푸드쇼를 통해 자사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또한 올리브콘을 통해 판매된 스무디 수익 전액을 ‘세이브 더 칠드런’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큅의 첫 모델인 배우 윤현민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윤현민은 리큅의 식품건조기, 블렌더, 오일프레소, 듀얼그릴 소개와 함께 푸드쇼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현민은 푸드쇼를 통해 리큅 블렌더 ‘BS7’으로 만든 스무디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하면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리큅 관계자는 “이번 올리브콘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리큅을 더 알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배우 윤현민씨와 함께하는 리큅 광고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리큅은 성능이 뛰어난 주방가전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기업이다. 리큅은 블렌더를 유일하게 국내 생산하는 기업으로 2002년부터 프리미엄 블렌더 생산과 미국수출을 시작해 32HP 시리즈, BS 시리즈와 같은 다양한 프리미엄 블렌더를 보유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10 더보기 >

[CEO의 책상]새로운 먹거리 '블렌더', 테스트실이 제 책상

[CEO의 책상]새로운 먹거리 '블렌더', 테스트실이 제 책상

식품건조기ㆍ블렌더 제조사 리큅의 하외구 대표입니다. 2002년 식품건조기 개발에 성공한 뒤 15년이 넘는 기간동안 시장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 회사가 새로운 미래먹거리로 점찍은게 블렌더입니다.건강한, 제대로된 먹거리를 만들고자하는 리큅의 꿈이 멈출 수 없는 곳, 바로 제 책상입니다. 사무실 책상에서보다 저는 성능 테스트실에 오래 머무릅니다. 강력한 모터와 이를 견디는 내구성을 키우는 게 우리회사의 힘이죠. 경기도 화성 공장 2층에 있는 테스트실에서 블렌더 수십개를 세달 동안 테스트합니다. 테스트 모델에는 각기 성능이 다른 모터와 모양이 다른 분쇄날이 적용됩니다. 하루 1시간씩 모두 100시간을 테스트하죠. 일반가정에서 매일 5분씩 쓴다고 했을때 적어도 7~8년을 쓸 수 있는 정도의 내구성을 가져야 한다는게 제가 가진 제품의 기준입니다.현장에 있는 리더가 차이를 만듭니다. 깐깐하게 품질 관리를 해야 회사에 대한 신뢰가 유지되죠. 저는 생산라인에서 매일 10개의 샘플을 무작위로 뽑아 2시간 동안 각종 작동테스트를 실시해 만전을 기합니다. 프리미엄 제품을 고집하려면 이 정도 수고는 해야하지 않을까요. 늘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09 더보기 >

리큅, 1인가구용 소형블렌더 'BS3' 출시

리큅, 1인가구용 소형블렌더 'BS3' 출시

리큅이 소규모 가구 및 1인가구를 위한 소형 블렌더 'BS3'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리큅 BS3는 1리터 용량의 소규모 가족(1~3인)에 적합한 소형 블렌더이지만 통 얼음사과도 분쇄할 수 있는 2만5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2018 소비 트렌드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과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감 비율)에 딱 맞는 제품이다. BS3는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심플한 유로피안 디자인이 인상적이다.리큅은 BS3 런칭 이벤트로 리큅 자사몰 리큅이샵에서 BS3 구매시 바디샵 스트로베리 3종세트와 이샵 1만원 적립금을 증정한다.리큅 관계자는 "BS3는 1분 오토모드가 가능해 편리성이 더해진 제품"이라며 "리큅의 블렌더 제조 노하우가 담긴 BS3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09 더보기 >

리큅, 올리브콘에서 쿠킹쇼 등 푸짐한 이벤트 진행

리큅, 올리브콘에서 쿠킹쇼 등 푸짐한 이벤트 진행

리큅(대표 하외구)이 오는 5월2일부터 5월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열리는 올리브콘에서 쿠킹쇼를 비롯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올리브 채널이 주최하는 올리브콘은 식문화 트렌드와 키친&리빙 트렌드 등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쇼핑 컨벤션이다.리큅은 이번에 퍼스널 블렌더 'BS3'와 식품건조기, 듀얼그릴, 채유기 등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스무디도 판매하는데, 수익금 전액은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기로 했다.아울러 리큅은 이번 올리브콘에서 쿠킹쇼를 진행한다. 쿠킹쇼에선 추첨을 통해 리큅 '스탠드믹서'(15만원 상당)와 5만9000원 상당의 '진공보냉주전자', '프라이팬세트' 등을 증정한다.또한 현장 할인 판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참여 이벤트, 기념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리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려 한다"며 "현재 리큅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올리브콘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사 바로가기]

2018-05-09 더보기 >

리큅, 러시아 주방가전 시장에서 매출 호조

리큅, 러시아 주방가전 시장에서 매출 호조

주방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이 2017년 러시아 시장에서의 매출이 전년 대비 40%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리큅은 2015년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매년 매출 상승을 기록 중이다. 리큅은 현재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블렌더 'BS5'와 'BS7', 식품건조기 'IR D5' 'LD-9013A' 'LD-918BT'를 판매하고 있다.리큅 측은 "프리미엄 블렌더 'BS7'과 식품건조기 'LD-918BT' 등으로 판매 모델을 확장한 결과 러시아 시장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러시아 유명 채식주의 요리연구가와 운동선수의 유튜브 홍보 영상을 현지 벤더사가 공개했다"며 "해당 영상에 등장한 BS5와 BS7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아 해당 제품 주문량이 100% 늘었다"고 했다.리큅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러시아 시장의 성장세는 해외시장에서 리큅 제품의 수요가 충분하다는 증거"라며 "앞으로 유럽과 북미, 아시아 시장을 보다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기사 바로가기]

2018-04-13 더보기 >

1 2 3 4 5